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카카오톡 '채팅 목록 내 광고' 시험 개시, 누리꾼 반응은 '냉랭'

[Pick] 카카오톡 '채팅 목록 내 광고' 시험 개시, 누리꾼 반응은 '냉랭'
카카오톡이 2일 채팅 목록 화면 내에 새로운 광고상품을 시범적으로 선보인 가운데, 누리꾼들이 냉랭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카카오톡 관계자는 "2일 오후 2시부터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채팅 목록 광고가 시작됐다"고 알렸습니다. 해당 광고는 카카오톡 모바일 앱에서 왼쪽 두 번째 화면인 채팅 목록에 배너 형태로 등장하게 됩니다.

카카오톡은 베타 기간에 광고의 위치와 크기 등을 다양하게 시험하면서 사용자 및 광고주 반응을 살핀 뒤, 정식 도입 여부를 결정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덧붙여 카카오톡 측은 "처음 시도되는 광고다 보니 이용자와 파트너와의 의견 수렴 기간을 어느 정도 둘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광고가 나오는데 어떻게 사용자 편의를 안 해칠 수가 있나", "카톡에서조차 광고를 봐야 하나", "일부 대상자 가운데 그 일부가 나였구나 깜놀했네" 등의 댓글을 남기면서 새로운 광고 도입에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한편, 일부 사용자들이 이번 채팅 목록 탭 광고를 대화창 내 광고가 뜨는 것으로 오해하는 것에 대해 카카오 관계자는 "채팅창 내 광고를 도입할 계획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카카오톡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