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제 편의점도 '제로페이'…0%대 수수료 · 절차 대폭 개선

[경제 365]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늘(2일)부터 전국 4만 3천여 개 편의점에서 제로페이 즉, 모바일 직불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제로페이로 결제할 경우 편의점들은 0%대의 수수료를 적용받게 됩니다.

중기부는 그동안 제로페이의 문제점으로 지적된 결제 절차도 대폭 개선했습니다.

소비자는 스마트폰에 QR코드 또는 바코드를 띄운 뒤 보여주면 가맹점이 이를 스캐너로 인식해 결제하게 됩니다.

---

암 사망자가 해마다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험개발원은 암으로 사망한 생명보험 가입자가 2008년 1만 8천여 명에서 2017년 2만 4천여 명으로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2017년 기준으로 폐암 사망자가 5천138명으로 가장 많았고 그 뒤를 간암과 위암, 췌장암, 결장암, 유방암이 이었습니다.

암에 대한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은 과거에는 '치료비'였지만, 최근에는 '투병 과정'인 것으로도 분석됐습니다.

---

대한항공이 다음 달부터 국제선 27개 노선에서 추가로 일등석을 없앱니다.

이렇게 되면 대한항공 전체 국제선 노선의 70%에서 일등석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들 노선에서는 퍼스트와 프레스티지, 이코노미 3가지 등급의 좌석이 프레스티지와 이코노미의 2가지 등급 체계로 바뀌게 됩니다.

이런 조치는 여객기 좌석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

오는 2025년 울릉도에 공항이 들어서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이동 시간이 크게 줄어듭니다.

국토교통부는 '울릉공항' 건설사업을 내일 발주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울릉공항은 50인승 이하 소형항공기가 취항하는 공항으로 2025년 5월 개항될 예정입니다.

울릉공항이 개항하면 서울에서의 소요 시간이 7시간에서 1시간 내로 대폭 단축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