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영표 "민생 챙기는 길은 국회 안에…한국당 국회 정상화 응하라"

홍영표 "민생 챙기는 길은 국회 안에…한국당 국회 정상화 응하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여야 4당의 선거제 개편안과 공수처법의 패스트트랙, 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반발해 장외투쟁 등을 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당장 국회 정상화에 응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오늘(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노동관계법 등 시급히 처리해야 할 민생·경제 법안들이 너무나 많다"며 한국당을 압박했습니다.

이어 "'국회의원은 국가이익을 우선해 양심에 따라 직무수행을 한다'는 것이 헌법 제46조 2항의 내용"이라며 "국가이익은 곧 민생으로, 당리당략이 아니라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는 것이 국회의원의 정당한 소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불법과 폭력으로 국회법에 따른 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방해한 것에 어떤 반성도 없이 장외 투쟁을 고집하고 단체 삭발까지 하겠다고 한다"며 "한국당의 속내는 결국 내년 총선을 앞두고 지지층을 결집하겠다는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아울러 "한국당을 향한 국민의 요구는 명확한데 국회로 돌아와 국민을 위해 의미 있는 일을 하라는 것"이라며 "더 이상 국민의 뜻을 외면하지 말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