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우새' 김지석 "할아버지 독립운동가…김구 선생의 제자로 윤봉길 의사와 함께 체포"

'미우새' 김지석 "할아버지 독립운동가…김구 선생의 제자로 윤봉길 의사와 함께 체포"
김지석이 대단한 할아버지에 대해 밝혔다.

28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뇌섹남 김지석이 특별 MC로 등장했다.

이날 방송에서 신동엽은 김지석에 대해 "3개 국어를 하고 교원자격증까지 가지고 있더라"라고 소개했다. 이에 김지석은 "원래 선생님이 꿈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신동엽은 "할아버지의 작명 센스가 뛰어나시더라"라고 밝혔다. 이에 김지석은 "아버지 형제가 3형제인데 아버지가 온양에서 태어나서 김온양이라고 지으셨다. 둘째 큰 아버지는 장충동에서 태어나셔서 김장충, 큰 아버지는 북경에서 태어나셔서 김북경이다. 그리고 둘째 큰 아버지 아들은 런던에서 태어나서 김런던이다. 런던이 형은 런던에 아직 산다. 그래서 항상 이름이 뭐냐는 질문을 받는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김지석은 "형 이름을 신사동에서 태어났다고 김신사로 지으려고 했는데 어머님이 극구 반대하셔서 이름을 다르게 지었다. 그런데 2년 후에 내가 또 신사동에서 태어난 거다. 그래서 어머니가 반대를 했더니 부활절에 태어났으니 김부활이라고 할까 하셨다더라"라며 "김지석은 예명이다. 본명은 김보석이다. 형은 김반석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서장훈은 "할아버지가 독립운동가로 활동하셨다더라. 그리고 윤봉길 의사와 함께 체포되어서 고문까지 당하셨고 김구 선생님의 제자셨단다"라고 밝혔다. 이에 신동엽은 "그렇게 대단하신 분인데 아들 이름은 재밌게 지으셨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박수홍 어머니는 "그런 분의 손자를 우리가 직접 만나니까 얼마나 영광이냐. 좋은 분이 나왔으니까 우리 리액션이 더 커지는 거다"라며 김지석에 대한 호감을 드러냈다.

(SBS funE 김효정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