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빠루는 누구 겁니까"…나경원 의원, 쇠 지렛대 들고 '빠루 공방' 참전

[Pick] "빠루는 누구 겁니까"…나경원 의원, 쇠 지렛대 들고 '빠루 공방' 참전
나경원 의원이 일명 '빠루'까지 들고나와 강력한 대여 투쟁을 예고했습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오늘(26일) 오전 8시쯤 국회 본청 7층 의안 앞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 강행을 강도 높게 비판하며 이른바 '빠루'라 부르는 쇠 지렛대를 들고나왔습니다.

'빠루'는 이날 새벽 국회 본청 7층 의안과 사무실 앞에서 한국당과 민주당이 대치하던 중 등장했습니다. 한국당이 문을 걸어 잠근 채 국회 본청 7층 의안과 사무실을 점거하자 이를 열기 위해 장도리, 망치와 함께 동원된 것입니다.

한국당은 해당 빠루가 “민주당이 의안과 문을 부수기 위해 가져온 것”이라고 주장했고, 민주당은 “경호권 발동에 따른 국회 차원의 조치로 민주당과는 관계없는 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빠루' 공방은 나경원 원내대표가 오늘 오전 의원총회에서 직접 빠루를 가지고 오면서 고조됐습니다.

김정재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인지 국회 방호과인지가 국회 본관 7층에서 문을 부수기 위해 갖고 온 것을 저희가 뺏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빠루를 치켜들고 "대한민국이 북한이냐. 법안에 찬성하는 사람만 투표할 때까지 계속 의원을 바꿔도 되느냐"면서 “의회 쿠데타이고 의회 폭거다, 저희는 그 폭거에 맞설 수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은 해당 도구들과 관계없다는 입장입니다.

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공지 문자를 통해 "충돌 당시 국회 내 회의실 문을 열기 위해 망치 등 도구가 사용되었던 것은 한국당의 불법적 회의 방해로 인해 국회의장의 경호권 발동 등 국회 절차에 따라 국회 방호과 직원들에 의해 이뤄진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홍 수석대변인은 그러면서 "민주당 당직자나 관계자는 일절 관련이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