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강원 산불 피해현장 방문…이재민 위로

슬라이드 이미지 1
슬라이드 이미지 2
슬라이드 이미지 3
슬라이드 이미지 4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전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 거주시설인 강원도 속초시에 있는 서울특별시 공무원수련원을 방문, 한 이재민을 위로하고 있다.

슬라이드 이미지 5
슬라이드 이미지 6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전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 거주시설인 강원도 속초시 서울특별시 공무원수련원을 방문, 이경일 고성군수로부터 거주시설 현황에 대해 듣고 있다.

슬라이드 이미지 7
슬라이드 이미지 8
슬라이드 이미지 9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전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 거주시설인 강원도 속초시 서울특별시 공무원수련원을 방문, 이재민들과 얘기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산불 피해를 본 강원도 고성과 속초를 찾아 복구 계획을 점검하고 피해 주민들을 위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26일) 오전 이재민 160여 명이 임시숙소로 지내고 있는 속초의 서울시공무원수련원을 찾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재민에게 생활에 어려움이 없는지 묻고, 어려운 점이 있다면 바로 해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어 고성군 토성면 화재 현장으로 이동해 주민들을 만나 복구 계획 등과 관련해 얘기를 나눴습니다.

복구 작업을 벌이는 자원봉사자와 공무원들의 수고에도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번 방문에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정경두 국방부 장관,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경일 고성군수 등이 동행했고, 청와대에서는 김수현 정책실장, 강기정 정무수석, 윤종원 경제수석, 김유근 국가안보실 1차장 등이 함께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앞서 지난 5일에도 고성 산불 피해현장을 방문했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