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맨시티, '맨체스터 더비' 완승…리버풀 제치고 선두 탈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라이벌전을 승리로 장식하고 선두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맨시티는 올드 트래퍼드 구장에서 열린 원정 경기에서 후반 9분 베르나르두 실바의 골로 기선을 잡았습니다.

실바가 날카로운 왼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찔렀습니다.

21분에는 르로이 사네가 쐐기 골을 터뜨렸습니다. 강력한 왼발 슈팅이 맨유 데헤아 골키퍼 몸 맞고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습니다.

적지에서 2대 0으로 이겨 승점 3점을 추가한 맨시티는 리버풀을 1점 차로 제치고 선두 탈환에 성공했습니다.

최대 고비로 꼽혔던 '맨체스터 더비'를 승리로 이끈 맨시티는 남은 3경기를 모두 이기면 자력으로 두 시즌 연속 우승을 차지합니다.

안방에서 완패를 당해 승점을 챙기지 못한 맨유는 그대로 6위에 머물렀습니다.

5위 아스날도 울버햄튼에 3대 1로 져 4위 탈환에 실패했습니다.

전반 28분 네베스에게 프리킥 골을 내준 것을 시작으로 전반에만 3골을 얻어맞고 무너졌습니다.

5위 아스날과 6위 맨유가 나란히 지면서 손흥민의 소속팀인 3위 토트넘은 막판 순위 경쟁에 한결 여유가 생겼습니다.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이강인이 20세 이하 대표팀 소집으로 빠진 발렌시아를 3대 2로 물리쳤습니다.

리그 우승을 눈앞에 둔 선두 바르셀로나의 우승 확정을 일단 미루게 했고 3위 레알 마드리드와 승점 차를 7점으로 벌리며 2위 굳히기에 들어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