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인스타 연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인스타 연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정책 홍보와 메시지 전달을 강화하기 위해 중앙 부처 장관급 중 처음으로 젊은층이 많이 이용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에 개인 계정을 열 예정입니다.

공정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내달 초 오픈을 목표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공정위 관계자는 "공정위가 아닌 위원장 개인 명의의 인스타 계정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김 위원장이 참석하는 행사 소개 등을 비롯해 경제 현안에 대한 김 위원장의 메시지를 더욱 적극적으로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동연 전 부총리나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등 일부 국무위원이 개인 이름으로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이용하는 사례는 있지만 인스타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김 위원장이 처음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텍스트보다는 사진 등 이미지와 동영상 콘텐츠 위주로 돼 있어 10~30대 젊은 층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김 위원장은 현직 장관급 인사 중에서 대외 활동이 가장 활발한 인사로 꼽힙니다.

그는 평소 일감몰아주기 등 재벌 개혁 문제나 불공정한 하도급 계약 문제 등 공정위가 관할하는 주요 경제 이슈에 대해서는 언론 인터뷰나 토론회, 강연회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본인의 소신을 피력하고 있습니다.

교수 출신인 그는 1999년 참여연대 재벌개혁감시단장을 맡아 시민단체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래 20년 가까이 재벌그룹의 편법·불법상속, 전근대적 지배구조, 내부거래 등 문제에 천착하며 '재벌 저격수'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이 때문에 그가 공정거래위원장이 되고 나서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됐고 일부 발언에 대해 논란도 제기됐으나 그는 부담을 느끼기보다는 오히려 적극적으로 경제계 개혁 문제의 화두를 던지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