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김정은과 관계 훌륭하고 3차 정상회담 좋을 것"

트럼프 "김정은과 관계 훌륭하고 3차 정상회담 좋을 것"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관계는 훌륭하고 3차 북미정상회담을 개최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이 최고인민회의 회의에서 3차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용의를 밝힌 것에 동의한 것으로, 두 정상이 3차 정상회담 개최에 같은 뜻을 밝힌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 계정에서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 개인적인 관계가 매우 좋으며 서로 어디에 있는지 완전히 이해한다는 점에서 3차 정상회담이 좋을 것이라는데 동의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김 위원장은 12일 열린 최고인민회의 2일차 회의 시정연설에서 "미국이 올바른 자세를 가지고 공유할 수 있는 방법론을 찾은 조건에서 제3차 북미수뇌회담을 하자고 한다면 한 번은 더 해볼 용의가 있다"고 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은 김 위원장의 발언을 인용하면서 이에 대한 동의 의사를 밝힌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울러 "머지않아 핵무기와 제재가 제거될 수 있는 날이 오길 고대하고, 그러고 나서 북한이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국가 중 하나가 되는 것을 지켜보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