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자세 제대로 안 해?"…어린이 모델 3살 딸 발로 걷어찬 엄마 '뭇매'

유아 모델 걷어찬 엄마
한 엄마가 모델로 활동하는 어린 딸이 자세를 제대로 못 취한다고 걷어찬 사건이 알려지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엄마에게 폭행당한 3살 중국 어린이 모델 니우니우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최근 현지 소셜미디어에 공개된 영상에는 엄마가 뒤돌아 서 있는 니우니우를 거칠게 걷어차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조그마한 몸집의 소녀는 갑자기 날라온 발길질에 넘어질 듯 휘청였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당시 엄마는 니우니우가 화보 사진을 촬영하면서 원하는 자세를 취하지 않자 화를 내면서 이 같은 행동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영상은 약 4억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고 많은 누리꾼의 비판을 받았습니다. 결국 니우니우의 엄마는 아동학대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논란이 거세지자 니우니우의 엄마는 "문제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지만 해칠 의도는 아니었다"며 "딸을 사랑한다"고 용서를 빌었습니다.

최근 이처럼 중국에서 부모가 어린아이에게 모델 일을 시켜 노동을 착취하는 행위가 문제가 되는 가운데, 중국의 한 변호사는 "어린아이들이 광고 및 사진 촬영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관련 법을 제정할 것"을 촉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Daily Mail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