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모바일24'의 세번째 야심작…'김범주의 이건머니', 12일 오후 4시 첫방

'SBS모바일24'의 세번째 야심작…'김범주의 이건머니', 12일 오후 4시 첫방
SBS의 온라인 24시간 채널 '모바일24'가 세번째 오리지널 콘텐츠를 런칭한다.

이달 말 개국을 앞둔 'SBS모바일24'는 지난 3일부터 유튜브와 트위치 등을 통해 온라인 전용 프로그램 '배거슨 라이브 스스스', '비스킷-뉴스를 점령하라'를 차례로 선보였다. 이어 오는 12일 오후 4시에는 또 하나의 새로운 오리지널 콘텐츠인 '김범주의 이건머니'를 공개한다.

유튜브 'SBS뉴스' 채널에서 방송될 '김범주의 이건머니'는 주말 'SBS 8뉴스'의 김범주 앵커를 필두로, SBS 보도국 경제부의 권애리, 한승구 기자가 출연하는 콘텐츠다. 이들은 이미 경제 팟캐스트 '골라듣는 뉴스룸-이건머니'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김범주 앵커는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누구보다 쉽게 경제문제를 짚어주는 SBS 보도국의 간판 앵커다. 권애리, 한승구 기자는 SBS 아침뉴스 '친절한 경제' 코너 등에서 맹활약해온 베테랑 경제 기자들이다. 이들은 "단순히 경제 기사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소비자 분들의 지갑을 두툼하게 만들어드릴 알찬 경제 꿀팁들로 가득 채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범주의 이건머니'에서는 유튜브 댓글 창과 이메일 제보 등을 통해 시청자들의 경제 고민들을 직접 전달받은 뒤 그 해법을 찾아보는 코너도 진행한다.

'SBS모바일24'는 유튜브와 네이버, 트위치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하루 24시간 뉴스 중심 콘텐츠를 방송할 신개념 온라인 전용 채널이다. 단순히 TV 뉴스방송을 그대로 전송하는 다른 방송사들과 달리, SBS는 모바일24 전용 오리지널 콘텐츠를 풍성하게 제작하고 있다.

스포츠 전문가 배성재 SBS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국내외 스포츠 스타들을 초청해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스포츠 기자들을 직접 불러서 한 주간의 뜨거운 이슈들을 깊숙이 파헤치는 '배거슨 라이브 ㅅㅅㅅ'(매주 수요일 오후 6시), SBS 박광범 아나운서의 진행 하에 SBS 온라인 뉴스 브랜드인 '비디오머그'와 '스브스뉴스' 두 팀이 상대방 콘텐츠의 문제점을 신랄하게 비평하고 콘텐츠에 미처 담지 못한 깨알 스토리들을 공개하는 '비스킷-뉴스를 점령하라'(매주 수요일.금요일 오전 11시), 여기에 '김범주의 이건머니'(매주 금요일 오후 4시)가 'SBS모바일24'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합세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전용 콘텐츠들이 준비되고 있는 'SBS모바일24'는 24시간 편성표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나 어디서나 지금 벌어지고 있는 뉴스의 현장을 연결하는 특보와 속보 시스템도 갖출 계획이다. 'SBS모바일24'의 구체적인 개국 날짜와 내용은 다음주 공개된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