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해찬, 강원 산불피해 지역 방문…"추경에 복구 비용 반영"

이해찬, 강원 산불피해 지역 방문…"추경에 복구 비용 반영"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강원 산불 피해와 관련, "추가경정예산 편성 시 재난 복구 비용을 반영하도록 정부에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5일) 오후 상황실이 마련된 강원 고성군 토성면 주민자치센터를 긴급 방문해 "정부와 협의해서 피해 복구가 가능한 한 잘되도록 조치하겠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급한 것은 예비비로 집행하고, 주택 200여 채와 창고 등이 소실됐는데 이를 복구할 수 있도록 추경에 반영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상황실에서 화재 진압 상황을 보고 받고, 전체적인 인명·재산 피해 규모 등을 파악했습니다.

현장 관계자에게 "분산 대피한 4천여 명의 주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호해달라"며 "비가 온다는 소식이 있어서 다행이지만 잔불이 되살아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대응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표의 현장 방문에 동행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홍익표 의원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위원들과 협의해서 농민들이 차질없이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방안을 찾겠다"며 "환동해 지역 재난지역센터 구축도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상황실 밖 화재 현장에서 주민들이 "농장이 다 타서 죽다가 살아났다"고 하소연하며 통곡하자 이 대표는 "가능한 한 빨리 복구할 수 있도록 정부와 협의하겠다"고 거듭 약속했습니다.

오늘 현장 방문에는 김성환·이재정 의원, 이해식 대변인 등도 함께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