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야 4당 "강원 산불 진화·확산 방지에 총력 기울여야"

여야 4당 "강원 산불 진화·확산 방지에 총력 기울여야"
어젯밤(4일) 발생한 강원도 산불과 관련해 여야는 일제히 진화와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정부가 산불 확산 방지와 조기 진화에 총력을 다해주길 바란다면서 피해 지역 복구와 피해자 지원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해찬 대표는 특히,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에 산불 피해복구 예산도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해달라고 정부에 당부했습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도 초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정부 대응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입법적으로 해결할 방안도 살펴보겠다"고 밝혔습니다.

바른미래당도 가용할 수 있는 모든 헬기와 인력을 총동원해서 조속히 산불 진화에 나서달라며, 당 차원에서 피해 복구 지원에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평화당은 관계당국과 지자체에 신속한 대응태세를 갖춰달라고 당부했고, 범정부적 대응태세를 구축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정의당은 정부에 국민 불안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빠른 조치를 취해달라며, 산불 진화와 피해 복구에 필요한 조치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와 함께 민주당 이해찬 대표, 한국당 황교안 대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등 각 당 지도부는 산불 현장 등을 방문해 현황 파악과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