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해찬 "강원산불, 특별재난지역 선포토록 정부에 요청"

이해찬 "강원산불, 특별재난지역 선포토록 정부에 요청"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오늘(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과 관련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지원해달라"고 정부에 요청했습니다.

또, "이번 추가경정예산에도 산불 피해복구를 위한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결과에 대해서는 "국민 선택을 겸허히 수용하며 무거운 책임감으로 일할 것"이라며 "최선을 다했지만 결국은 경제 상황이 좋지 않아 여러 가지 불만과 호소가 많이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5월 9일이면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지 2년이 되는 날"이라며 "2년을 잘 평가하고 앞으로 3년 동안 어떻게 정부 운영을 해야 할지, 당은 어떤 입장을 가져야 할지 평가하는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경제 상황이 어렵다고 해서 이 상황을 그대로 유지할 수 없다"며 "민생 문제에 전력하는 입장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아울러 노사 상생형 일자리 모델인 '광주형 일자리'를 거론하며 "광주만이 아니라 다른 지역에 맞는 지역 상생형 일자리를 만드는 데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