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진핑, 트럼프에 "중미 무역 협상 조속 타결 희망"

시진핑, 트럼프에 "중미 무역 협상 조속 타결 희망"
미중 무역전쟁을 종식하기 위한 미중 무역협상이 진행 중인 가운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양국 간 무역협상이 조속히 타결되길 바란다는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관영 신화통신은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 류허 중국 부총리가 트럼프 대통령을 만났다고 보도했습니다.

류 부총리는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미중 무역협상이 타결되기를 바란다는 내용의 시 주석의 친서를 전달했습니다.

시 주석은 친서에서 "양측 대표단이 한 달여간 각종 형식을 통해 집중적인 협상을 벌였다"면서 "양국은 경제무역 협의문의 중요한 문제에 관해 실질적인 진전을 이뤘다"고 평가했습니다.

시 주석은 "양국 대표단이 계속해서 상호 존중과 평등 호혜의 정신을 가지고 양국이 우려하는 문제를 잘 해결하기를 바란다"면서 "조속히 중미 경제무역 협의문에 대한 본 담판이 타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이어 "현 정세에서 중미 관계의 건강하고 평화로운 발전은 양국 국민의 이익과 세계 각국 국민의 이익에 연관된다"며 "특히 양국은 전략적인 지도력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