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놀라운 반사신경…방울뱀에 '날라차기' 하고 도망가는 캥거루쥐

놀라운 반사신경으로 방울뱀의 공격을 피하는 캥거루쥐 영상이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9일, 미국 USA 투데이 등 외신들은 애리조나주 소노란 사막에서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방울뱀에 발차기 하고 도망가는 캥거루쥐
영상을 보면 칠흑 같은 어둠 속 숨을 고르고 있는 캥거루쥐 한 마리가 있습니다. 그때 바로 옆에서 기회를 엿보고 있던 방울뱀이 주둥이를 크게 벌린 채 쥐에게 달려듭니다.

반 박자 빠르게 움직임을 눈치챈 쥐는 재빨리 옆구리를 틀며 점프하는데요, 그런 다음 뒷다리로 방울뱀을 뻥 차버립니다.

이어진 장면에서도 캥거루쥐의 '선방쇼'는 계속됩니다. 민첩한 몸놀림과 뛰어난 점프력으로 위기 상황을 모면해내는 캥거루쥐입니다.
방울뱀에 발차기 하고 도망가는 캥거루쥐
방울뱀에 발차기 하고 도망가는 캥거루쥐
캥거루쥐를 연구하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리버사이드 캠퍼스 연구원들은 이 영상을 공개하며 "캥거루쥐는 자기 몸의 8배까지 뛸 수 있다. 그리고 예민한 청력을 가지고 있어 주위 움직임을 빠르게 알아챌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덧붙여 "영상에서 보이는 능력들이 캥거루쥐의 생존에 정말 중요한 핵심"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캥거루쥐의 '닌자킥'이 인상적이다", "이름값 하는 점프력이다"는 등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Daily Mail)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