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만우절 기념해 '작가 얼굴'로 대표 이미지 바꾼 네이버 웹툰 '폭소'

네이버 웹툰이 만우절을 기념해 깜짝 이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1일) 네이버 웹툰 메인 페이지에는 각 웹툰의 대표 이미지가 작가의 사진 또는 익살스럽고 유쾌한 코스프레 사진으로 교체됐습니다. 기존에는 각 작품의 특징을 담은 '만화' 느낌의 대표 섬네일 이미지가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만우절 기념해 '작가 얼굴'로 대표 이미지 바꾼 네이버 웹툰 '폭소'
웹툰 '복학왕' 기안84 작가의 모습과 '네이버웹툰코스프레2019' 이벤트에 참여한 독자들의 사진들이 등장해 독자들에게 신선함을 안기며 웃음을 전했습니다.

작가들의 모습이 다수 포함된 것 같았지만, 사실 작가 본인이 참여한 것은 기안84가 유일하다고 네이버웹툰 측은 밝혔습니다. 

누리꾼들은 "웹툰 들어갔다가 놀랬다", "너무 웃기다", "웹툰 들어갔다가 기안이랑 눈 마주쳤다", "깜짝이야" 등의 유쾌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웹툰 대표 이미지가 교체되면서 서버 불안정으로 이용에 불편을 겪었다며 불만의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습니다.

한편, 네이버 웹툰은 지난해에도 만우절을 기념해 이벤트를 준비한 바 있습니다. 당시 네이버 웹툰은 각 작품의 대표 이미지를 마치 대충 그린 듯한 컨셉의 이미지로 변경해 관심을 끌었습니다.

(구성= 한류경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 네이버 웹툰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