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세월호의 CCTV 녹화 장치가 조작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사회적 참사 특별조사위원회가 발표했습니다. 해군이 수거한 녹화 장치와 검찰에 제출된 장치가 서로 다른 것으로 보인다는 겁니다. 해당 자료는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인지, 조작이 과연 가능한 것인지 여러 의문점들을 집중 취재했습니다.
▶ "CCTV 조작 은폐 정황"…세월호특조위 긴급 브리핑
▶ 참사 3분 전까지만 담긴 세월호 CCTV…당시 해명은
▶ CCTV 영상 조작 의혹…'열쇠 구멍·손잡이 고무' 주목
▶ 늦은 밤 조용히 작업…해군, 조작·은폐 가능성 일축

2. 2013년 황교안 당시 법무부 장관에게 김학의 동영상 문제를 경고했다는 박영선 후보자의 청문회 발언 이후 공방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한국당은 박 후보자를 고발하겠다며 반발했고 박영선 후보자는 만난 날짜를 추가 폭로하며 맞대응했습니다.
▶ 박영선, '6년 전 일정표' 공개…"黃 귀 빨개진 모습 생생"
▶ 한국당 "박영선, 환자 수준의 망상"…더 꼬인 청문 정국
▶ "김학의 동영상, 3월 초 경찰이 제공"…시점·이유 규명해야

3.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지난해 10억 원 넘는 대출을 받아 재개발 지역에 25억 원대 건물을 구입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건물이 있는 서울 동작구 현장을 취재해 문제는 없는 것인지 살펴봤습니다.
▶ 靑 대변인이 25억에 산 '재개발 부동산'…현장 가보니
▶ 전세 싫어서 '10억' 대출받아 투자?…곱지 않은 시선들

4. 가수 승리가 정준영 씨와 함께 속해 있던 단체 대화방에 불법으로 찍은 여성 사진을 유포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정준영, 최종훈도 지금까지 확인된 것 말고도 더 많은 불법 촬영물을 올렸다고 경찰이 밝혔습니다.
▶ "정준영 적극 말렸다"더니…승리도 '불법 촬영·유포' 입건

5. 스페인에서 벌어진 북한 대사관 침입 사건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밝혔던 반 북한단체 '자유조선'이 실체를 드러냈습니다. 자유조선은 스스로에 대해 "탈북민 조직"이라면서 "북한 내 혁명 동지들과 김정은 정권을 뿌리째 흔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자유조선 "목표는 '金 정권 타도'…北 내 동조세력 있다"

6. 어제(27일) 강원도 태백에 있는 탄광에서 가스 연소 사고가 벌어져 1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습니다.
▶ 태백 탄광서 원인 모를 불꽃 사고…1명 사망·5명 부상

7.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에 이어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그룹 경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습니다. 거대 항공사 오너들의 잇따른 퇴진,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인지 분석했습니다.   
▶ 고육책? 압박?…박삼구, 주총 전날 "책임지고 사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