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故 류장하 감독 유작 '뷰티플 마인드', 4월 18일 개봉

故 류장하 감독 유작 '뷰티플 마인드', 4월 18일 개봉
故 류장하 감독의 유작인 '뷰티플 마인드'가 오는 4월 18일 개봉한다.

'뷰티플 마인드'는 10세부터 30세, 천재부터 노력파, 장애부터 비장애까지 다양한 뮤지션들이 서로의 차이에 귀 기울이며 오케스트라 앙상블을 맞추어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의 주인공들은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 재단의 예비 예술인 및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음악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양성됐으며,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예비 뮤지션들이기도 하다.
이미지

공개된 포스터에는 점자 악보를 읽고 있는 첼리스트의 손길이 담겨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보이지 않아도 마음으로 닿는다'는 메시지 역시 영화 팬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음악이 꿈꾸는 기적'이라는 태그라인을 통해 영화의 감동과 기대감을 한층 높인다.

'뷰티플 마인드'는 음악을 매개로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하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내는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이야기를 통해, 타인은 물론 가족과의 소통도 쉽지 않은 현대인들에게 가슴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 '꽃 피는 봄이 오면(2004)', '순정만화(2008)' 등을 연출한 류장하 감독은 지난 2월 3일 캐나다에서 암 투병 중 세상을 떠났다.

고인의 사려 깊고 따뜻한 시선을 품은 마지막 작품은 오는 4월 18일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