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년 만에 대표팀 복귀한 권창훈 "신인이 된 느낌"

1년 만에 대표팀 복귀한 권창훈 "신인이 된 느낌"
1년 만에 축구대표팀에 복귀한 권창훈 선수가 대표팀 소집 훈련에 앞서 떨리는 심정을 전했습니다.

지난해 5월 러시아월드컵을 앞두고 아킬레스건을 다쳐 대표팀에서 제외된 권창훈은 약 1년여 만에 다시 대표팀에 합류했습니다.

권창훈은 "대표팀은 항상 나에게 감사한 자리고 나라를 위해 뛸 수 있다는 것은 영광스러운 일"이라며 "긴장도 많이 되고 신인이 된 것 같은 느낌"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대표팀 동료들 모두가 보고 싶었다"며 "빨리 만나서 함께 훈련하고 경기를 준비하고 싶다"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오른쪽 아킬레스건이 파열되는 큰 부상을 겪은 권창훈은 수술대에 올랐고, 오랜 재활을 거쳐 지난 12월 복귀했습니다.

그는 "부상 동안 큰 대회들이 있었는데, 뛰고 싶은 맘은 있었지만 함께 못해 아쉬웠다"며 "스스로 정말 안타까웠던 시간이었다"고 재활 기간을 회상했습니다.

권창훈은 부상에서 복귀한 이후 꾸준히 팀 경기에 나서 경기 감각을 유지해왔습니다.

지난 1월 펼쳐진 쉴티히하임과 2018-2019 시즌 프랑스컵 경기에서는 골을 터뜨리기도 했습니다.

권창훈은 "지금 몸 상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며 "아주 좋은 컨디션"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8월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파울루 벤투 감독과 권창훈은 이번 소집에서 처음 만나게 됩니다.

권창훈은 "벤투 감독님은 볼 소유와 빌드업을 강조하시는데, 이는 나도 자신 있고 좋아하는 스타일"이라며 "팀 내 주어지는 역할에 대해서는 팀원들과 같이 얘기하면서 맞춰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대표팀에서 늘 어린 축에 속했던 권창훈은 이번 소집에서 기성용과 구자철이 은퇴한 자리에 이강인과 백승호 등 어린 선수들이 들어오며 '중견급' 선수가 됐습니다.

권창훈은 "새로 들어온 선수들도 유럽에서 많은 경험을 쌓고 있는 선수들"이라며 "베테랑 형들부터 중간급 선수들까지 어린 선수들과 대화를 통해 '하나의 팀'으로 끌어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