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홍영표도 윤리위 제소할 것"…'與 나경원 제소'에 맞불

한국당 "홍영표도 윤리위 제소할 것"…'與 나경원 제소'에 맞불
자유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어제(12일) 나경원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방해했다며 국회 윤리위원회에 홍 원내대표를 제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이 나 원내대표를 윤리위에 제소한 데 대해 맞불을 놓은 것입니다.

한국당은 또한 나 원내대표의 연설 도중 민주당 의원들이 고성과 비아냥을 퍼부은 것을 '청와대를 향한 총선용 충성경쟁', '좌파 전체주의'라고 맹비난하며 역공에 나섰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한국당을 제외한 야 3당과 공조해 선거제 개혁과 개혁 입법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데 대해서도 강력한 제동을 건다는 방침입니다.

한선교 사무총장은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한국당은 제1야당 대표 연설을 제일 먼저 방해하기 시작한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를 국회 윤리위에 제소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어제 신성한 민의의 전당에서 여당 의원들의 반응은 좌파 전체주의의 모습이었다"며 "의원의 정치적 발언을 놓고 국회 윤리위에 제소하는 일도 전에 없는 일"이라고 꼬집었습니다.

국회부의장인 이주영 의원은 "청와대의 눈치를 봐도 너무 심하게 보는 것 아닌가 싶다. 누리꾼 사이에서 '국가원수모독죄가 언제 이야기냐'며 비아냥이 들끓고 있는 상황을 민주당은 돌아봐야 한다"고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