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교안 "민주당, 나경원 윤리위 제소 부당 조치…단호히 대처할 것"

황교안 "민주당, 나경원 윤리위 제소 부당 조치…단호히 대처할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 내용을 문제 삼아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만약 그런 부당한 조치가 있게 되면 정말 단호한 대처를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마포구의 한 북카페에서 열린 청년 사무처 당직자와의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습니다.

황 대표는 또한 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나 원내대표의 발언을 "대한민국 국가원수에 대한 모독죄"라고 한 데 대해 "있지도 않은 죄를 갖고 그러는 것은 뭘 얘기하는 것인가"라고 반문했습니다.

황 대표는 "제1야당 대표가 연설하는데 중간에 달려들어서 고함치고 얘기 못 하게 하는 것은 민주주의의 본질적인 모습이 아니"라며 "누가 누구한테 뭐라고 말하는지 잘 이해가 안 된다"고 비판했습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오히려 이런 부분에 관해 민주당이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황 대표는 "민주당 의원들의 항의는 바르지 못한 것으로, 할 말이 있으면 본인들이 할 기회에 해야지 정당 대표가 대표연설을 하는데 말도 못 하게 하고 그게 민주주의냐"며 "국회에서 그런 일이 있으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청와대가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는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해선 "우리 당은 한반도 평화를 갈망하는 당으로, 우리 당의 입장을 함부로 폄훼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