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대통령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수석대변인이란 말을 듣지 않게 해달라"고 발언해 후폭풍이 거셉니다. 민주당은 나경원 원내대표를 윤리위에 제소하겠다고 밝혔고, 청와대도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김정은 수석대변인" 나경원 발언에 난장판 된 국회

2. 문재인 대통령이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범국가적 기구를 구성하자는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의 제안을 수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에게 위원장직을 타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文, '미세먼지 범국가 기구' 구성 지시…반기문에 등판 요청

3. 디지털 성범죄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 씨가 SBS 보도 하루 만인 오늘(12일) 오후, 미국에서 자진 귀국했습니다. 경찰은 정 씨를 성관계 영상을 유포한 혐의로 입건하고 조만간 소환 조사할 방침입니다.
▶ "죄송하다" 정준영, 도망치듯 귀국…곧 피의자 소환

4. 정준영 씨는 앞서 2016년에도 같은 혐의로 고소당했는데, 당시 수사가 부실했던 것으로 SBS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당시 '몰카 범죄'를 수사하면서 휴대전화도 확보하지 않은 채 수사를 마무리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8시 뉴스에서 집중 보도합니다.
▶ [단독] 수면제 먹이고 "우린 구속감"…정준영 단톡방 추가 공개
▶ [단독] "3초짜리 보낼 듯"…여성 물건 취급한 '정준영 카톡방'
▶ [단독] 묻힐뻔한 '정준영 몰카 범죄'…당시 어떻게 무혐의 받았나
▶ 고민 끝에 권익위에 신고…방정현 변호사 단독 인터뷰

5. 에티오피아 여객기 추락사고 이후 사고기와 같은 보잉 737 맥스 기종의 운항을 중단하는 국가가 늘고 있습니다. 사고 기종 2대를 운용 중인 국내 이스타항공도 고객 안전을 고려해 해당 기종 운항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 이스타항공도 운항 중단…"737 맥스 8 안전" 보잉사 반박

6. 북미정상회담 이후 침묵하던 북한이 '완전한 비핵화' 입장을 피력했습니다. 국제사회가 미사일 도발을 우려하는 상황에서 정세를 악화시키지 않겠다는 메시지란 분석입니다.
▶ 北 매체 "완전한 비핵화 확고…단계적 해법이 최선"

7. 자유한국당에서 정치혁신을 맡은 4선의 신상진 의원이 SBS와 단독 인터뷰에서 '5·18 망언' 관련 의원들을 엄정하게 징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김순례 의원에 대해서는 당원권 정지 이상의 중징계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단독] 한국당서도 "망언 징계 신속히"…황교안 "보궐선거 후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