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정민X마동석X염정아X정해인 '시동'으로 만났다

박정민X마동석X염정아X정해인 '시동'으로 만났다
배우 박정민, 마동석, 염정아, 정해인이 영화 '시동'(감독 최정열)으로 만났다.

'시동'은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 분)과 상필(정해인 분)이 세상 밖으로 나와 진짜 어른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조금산 작가의 인기 웹툰을 영화화했다.

'동주', '그것만이 내 세상', '사바하'에 이르기까지 매 작품 끊임없는 노력으로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온 박정민이 '시동'을 통해 무작정 가출을 감행한 거침없는 인물 고택일로 돌아온다. 택일은 하고 싶은 건 없지만 지긋지긋하기만 한 동네를 벗어나는 게 꿈인 인물로 단 3만 원만 가지고 가출해 우연히 중국집에 정착, 새로운 인물들에 의해 일생일대 위기이자 기회를 만난다. 매 작품 새로운 변신을 거듭해온 박정민은 택일 역을 통해 거칠지만 순수하고, 제멋대로지만 마음 가는 인물을 연기해 잊지 못할 캐릭터를 완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드라마 '밥 잘 사 주는 예쁜 누나',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으로 신드롬을 일으킨 정해인이 택일의 절친한 동네 친구 상필 역을 맡았다. 상필은 학교를 그만두고 택일과 함께 사고 치는 게 일상이었지만 택일이 가출한 뒤 홀로 동네에 남아 돈 하나만 바라보다가 피도 눈물도 없는 형님들과 어울리게 된 인물이다. 상필 역을 통해 정해인은 이전과 180도 다른 캐릭터로 연기의 폭을 넓히며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것이다.

택일이 일하게 된 장풍반점 주방장 거석이 형 역은 '범죄도시', '신과함께-인과 연', '성난황소' 등을 통해 강한 존재감으로 흥행을 이끌어온 마동석이 맡았다. 첫인상부터 남다른 주먹으로 중국집 내 군기를 잡지만 택일과 티격태격 반전 케미를 보여주는 주방장 거석이 형을 연기한 마동석은 '신과 함께-인과 연'의 성주신을 뛰어넘는 싱크로율로 인상 깊은 활약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택일의 엄마 역할은 최근 드라마 'SKY 캐슬'로 전 국민을 사로잡은 염정아가 맡았다. 전직 배구선수 출신으로, 자신에게 대드는 아들 택일을 한 방에 제압하는 무뚝뚝한 엄마지만 아들 걱정에 노심초사 걱정을 거두지 못하는 캐릭터로 돌아온 염정아는 특유의 에너지와 연기로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시동'의 연출은 전작 '글로리데이'에서 스무 살 청춘들의 뜨거움을 담아냈던 최정열 감독이 맡았다. 최정열 감독은 "이 세상에서 결코 시시한 삶이란 없다. 서툴지만 거침없는 캐릭터들의 멋진 질주를 그려내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