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스크 챙기세요"…수도권 등 중서부 미세먼지 다시 '나쁨'

"마스크 챙기세요"…수도권 등 중서부 미세먼지 다시 '나쁨'
11일은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다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충청권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는 '좋음∼보통'을 나타내겠습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오전에는 대기 정체로, 밤에는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날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흐려지겠습니다.

서울과 경기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 서부 내륙, 제주도에는 오후 3시쯤부터 밤까지 5㎜ 미만의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은 평년(아침 기온 -3∼4도·낮 기온 9∼14도)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서울과 일부 경기도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습니다.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200m 아래로 떨어지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낮 동안에도 안개가 옅게 남을 수 있어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겠습니다.

또한, 동해안과 제주도는 바람이 초속 9∼13m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 동해 앞바다에서 1.0~3.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0.5~3.0m, 남해 1.0~3.0m, 동해 1.0~4.0m로 예보됐습니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동해 남부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후까지 바람이 초속 10~18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