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이 가까운 시일 내에 미사일이나 위성용 로켓 발사를 준비하는 듯한 움직임이 평양 외곽 산음동 미사일 연구단지에서 포착됐다고 미국 매체들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이 미사일 시험을 재개하면 "크게 실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美 매체 "北 산음동 미사일 생산기지에 열차·크레인"
▶ 트럼프, 경고 강도 높여가며 "합의 어기면 매우 실망"

2. 서울 강남의 유명 클럽 '아레나' 탈세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클럽의 실소유주로 지목된 강 모 씨를 고발해달라고 국세청에 요청했습니다. 경찰은 클럽 측이 지역 공무원들을 상대로 금품 로비를 벌인 정황도 포착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경찰 "클럽 아레나 탈세 260억 이상"…공무원 로비 정황

3.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2년을 하루 앞두고 박 전 대통령 석방을 촉구하는 보수단체 집회가 서울 도심 곳곳에서 열렸습니다. 민주당은 한국당에서 제기된 사면론은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 "朴 탄핵 무효·석방" 보수단체 집회…한국당 의원은 불참
▶ 朴 탄핵 2년, 한국당 침묵에…"도로친박당 달아라" 비판

4. 미세먼지가 일상화되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정작 아파트마다 설치된 환기 장치는 사용법을 제대로 몰라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아두면 큰 도움 되는 환기 장치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 미세먼지 잡는 환기장치, 집에 있는데…몰라서 '방치'

5. 2011년 3월 발생한 동일본 대지진으로 후쿠시마 원전에서 방사능 유출 사고가 난 지 8년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원전 주변 지역은 사고 당시의 처참한 모습 그대로 여전히 돌아갈 수 없는 땅으로 남아 있습니다. 현지를 취재했습니다.
▶ 후쿠시마 핵사고 현장 취재기…방사능 악몽, 지금도 계속

6. 침대 매트리스는 화재 시 유독가스를 발생시키는 주원인이지만 국내 방염 기준은 허술하기만 합니다.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 '유독가스 주범' 매트리스…문제는 느슨한 방염처리 규정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