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고등학교 첫 시험, 고생 많았어요"…시험지 속 감동 메시지

어제(7일) 올해 첫 대학 수학능력시험 모의고사가 있었는데요, 국어영역 문제 속에 깜짝 메시지가 숨겨져 있어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시험지 속 메시지'입니다.

고등학교 1학년 국어영역 시험지인데요, 긴 지문 끝부분에 큐알 코드가 붙어 있습니다.

해당 지문은 동아리 모집 안내문으로, 가입하려면 QR코드를 찍어 블로그에 접속하라는 내용인데요, 실제 시험을 치른 한 학생이 혹시나 하는 마음에 QR코드를 인식해보고서는 생각하지도 못한 응원의 메시지를 발견하게 된 겁니다.

'고등학교 올라와서 처음으로 보는 시험입니다. 많이 어렵지는 않으셨나요? 고생 많았습니다. 여러분들의 학창 시절이 행복한 일들로 가득 차기를 바랍니다'

정말 제가 봐도 감동적이네요, 이제 막 고등학교 입학해서 첫 모의고사를 치르고, 여러모로 적응하느라 정신없었을 1학년 학생들에게 많은 위로가 됐을 것 같습니다.

예상치 못한 따뜻한 편지에 직접 시험을 본 학생들은 물론이고요, 누리꾼들의 반응도 뜨겁습니다.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올 줄 알았는데 센스만점 출제자 누군가요?" "진짜 국어 풀다가 울고 싶었는데 이 메시지 보니까 마음이 풀리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출처 : 트위터 nogkki_ReU)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