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중국과 무역협상, 굿딜 아니면 노딜"

트럼프 "중국과 무역협상, 굿딜 아니면 노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 무역전쟁을 끝내기 위한 무역협상에서 '좋은 합의'가 아니라면 아예 합의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간 6일 백악관 집무실에서 중국과의 무역협상에 대해 "잘 진행되고 있고 어떻게 될지 지켜보자"며 "좋은 합의가 되든지, 합의가 없든지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하지만 아주 좋게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미국과 중국은 무역전쟁을 끝낼 무역협상을 진행 중이며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이달 말 만나 최종 담판을 벌일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협상에는 상품 교역뿐 아니라 지식재산권, 기술 이전, 산업 보조금, 시장 개방 등 많은 구조적 이슈가 걸려 있습니다.

양국이 거의 합의에 근접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나 결렬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협상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 중국의 약속 이행을 보장할 방식을 두고 합의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작업이 남아 있으며 이에 대한 합의에 도달하지 못하면 협상이 결렬될 가능성이 아직 있다고 전했습니다.

테드 매키니 미국 농무부 통상·해외농업 담당 차관은 양국 실무진의 협상이 주로 영상통화 회의로 이뤄지고 있으며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