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페더러, 통산 100번째 우승 향해 출발…두바이 대회 16강행

페더러, 통산 100번째 우승 향해 출발…두바이 대회 16강행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가 남자프로테니스 투어 단식 통산 100번째 우승을 향해 순조롭게 출발했습니다.

페더러는 오늘(26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ATP 투어 두바이 듀티프리 챔피언십 대회 첫날 단식 1회전에서 필리프 콜슈라이버를 2대 1로 물리쳤습니다.

1월 호주오픈 16강에서 스테파노스 치치파스에 덜미를 잡혀 대회 3년 연속 우승의 꿈이 좌절된 페더러는 이후 약 1개월 만에 다시 공식 대회에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대회 2번 시드를 받은 페더러는 16강에서 페르난도 베르다스코를 상대합니다.

지금까지 ATP 투어 대회 단식에서 통산 99차례 우승한 페더러는 단식 우승 타이틀을 109차례 차지한 지미 코너스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우승 기록 보유자입니다.

페더러의 99번째 우승은 지난해 10월 자신의 고향인 스위스 바젤에서 나왔으며 이후 올해 호주오픈까지 세 차례 대회에서 100번째 우승에 도전했으나 뜻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콜슈라이버와 상대 전적 14전 전승의 절대 우위를 이어간 페더러는 2회전에서 만나는 베르다스코와도 6전 전승으로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 대회 톱 시드는 니시코리 게이가 받았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