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소년 대부' 차범근의 꿈 "북한 유망주에게도 희망 주고파"

'유소년 대부' 차범근의 꿈 "북한 유망주에게도 희망 주고파"
유소년 축구 발전에 힘을 쏟고 있는 '전설' 차범근 전 감독의 마음이 북측의 꿈나무에게도 향하고 있습니다.

차 전 감독은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1회 차범근 축구상 시상식에서 "기회가 된다면 북한 유망주에게도 힘을 주는 일을 하고 싶다. 머지않은 장래에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습니다.

유소년 선수 육성에 남다른 사명감을 가진 차 전 감독은 30년 넘게 어린 선수에게 상을 주며 한국 축구의 미래를 키우고 있습니다.

차 전 감독은 "진심으로 우리는 축구를 잘하는 민족이라 생각한다. 월드컵이 다시 아시아로 돌아오는 2030년 즈음에는 남과 북이 하나의 팀으로 출전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이어 "멋진 축구를 대한민국에 선물하고 싶다는 꿈을 버리지 않겠다. 오늘 이 자리에서 상을 받은 선수들이 잘 크면 2030년에 주인공이 될 수도 있지 않겠냐"며 그 과정에서 일조하고 싶은 꿈을 드러냈습니다.

31회째를 맞은 올해 시상식에서도 13명의 유망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박지성 전 대한축구협회 유스전략본부장, 기성용, 황희찬을 비롯한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이 상을 통해 한국 축구의 얼굴로 성장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