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비결이 뭐길래?"…흥행작들의 놀라운 공통점

[스브스타] "비결이 뭐길래?"…흥행작들의 놀라운 공통점
영화 '극한직업,' '수상한 그녀,' '베테랑,' '부산행'의 공통점은?

이들 영화는 단순히 흥행에 성공해 좋은 성과를 거둔 것뿐만 아니라, 기업은행의 투자를 받았다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본점 (사진=연합뉴스)
특히 영화 '극한직업'의 기록적인 흥행과 더불어 기업은행의 투자 안목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기업은행이 투자한 여러 영화가 실제로 '흥행 대박'을 이뤄냈기 때문입니다.
'신과함께2' 첫날부터 흥행과 함께 (출처=연합뉴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해 화제가 된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 2편과 더불어 김태리, 류준열 주연의 영화 '리틀 포레스트,' 독특한 소재로 현실 웃음을 이끌어 낸 영화 '완벽한 타인' 제작 과정에는 모두 기업은행의 직, 간접적인 투자가 있었습니다.

'신과 함께' 시리즈에 기업은행은 20억 이상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시리즈 두 편이 모두 천만 관객 이상을 동원하며 인기몰이에 성공해 높은 투자 수익을 거뒀습니다.
영화 완벽한 타인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이 외에도 영화 '관상,' '수상한 그녀,' '명랑,' '국제시장,' '연평해전,' '베테랑' 등 기업은행이 투자 지원한 영화들이 자체 손익분기점을 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극한직업
개봉 직후부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극한직업'은 기업은행이 7억 원을 직접 투자하고, 1억 원은 펀드를 통해 간접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12년 기업은행은 국내 시중은행 중 처음으로 문화콘텐츠 투자 전담 부서를 만들어 사업을 확대했습니다. 그 후 영화, 방송 콘텐츠 등 다양한 미디어 분야에서 유력한 문화콘텐츠계 인력들을 모았습니다.

지난해 9월에는 영화진흥위원회와 협약을 맺고 1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 금융 지원과 한국 독립예술영화 투자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습니다.

기업은행의 뛰어난 영화 안목에 주목한 누리꾼들은 "손을 대는 것마다 잘 된다," "타율이 높다," "영화 장르가 '단짠단짠'처럼 다양하다"는 등 놀랍다는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구성=에디터 아랑, 사진=롯데 엔터테인먼트, CJ 엔터테인먼트, 연합뉴스)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