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류준열이 밝힌 '여의도 알바'의 추억…"직장인에게 오후 2시란?"

류준열이 밝힌 '여의도 알바'의 추억…"직장인에게 오후 2시란?"
배우 류준열이 여의도 아르바이트의 아련한 추억을 떠올렸다.

11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열린 영화 '돈'(감독 박누리, 제작 사나이 픽처스·월광)의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류준열은 영화의 주무대인 '여의도 증권가'에 얽힌 개인의 추억담을 밝혔다.

류준열은 "직장생활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조일현이 근무한 여의도 증권가 근처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적 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데뷔 전에 한 카드 회사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었다. 아침에 지하철을 타고 국회의사당 역에 내려서 출입증 을 찍고 회사에 들어가 일을 하고, 점심을 먹고 오후의 고비를 넘겨가며 다양한 경험을 한 적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미지

류준열은 '오후의 고비'가 인상적이었다는 듯 자세하게 묘사했다. 그는 "오후 2시에서 4시쯤에는 때려도 깨지 않을 정도로 졸음이 몰려오는 시간이다. 그때는 맞으면서도 잘 잘 수 있다. 그렇게 짧게나마 직장인의 패턴을 경험한 적 있다."라고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영화에서는 여의도 신참 증권맨으로 '조일현'으로 분해 엘리트 한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날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코스피 전 종목까지 달달 외워 업계 1위 증권사의 브로커가 된 '조일현'이 첫 출근부터 실수 연발에 상사 앞에서 바짝 긴장하는 등 풋풋한 신입사원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돈'은 부자가 되고 싶었던 신입 주식 브로커 '일현'(류준열)이 베일에 싸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된 후 엄청난 거액을 건 작전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오는 3월 중 개봉한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