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브라질 프로축구팀 훈련캠프 화재 사망 10명 모두 유소년 선수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프로축구클럽인 플라멩구 훈련캠프 화재에 따른 사망자 10명이 모두 10대 선수들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화재 발생 직후에는 유소년 선수 6명과 스태프 4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경찰과 플라멩구의 조사 결과 사망자는 모두 14∼16세 선수들인 것으로 파악됐다고 브라질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부상자도 14세 1명과 15세 2명입니다.

이 가운데 2명은 비교적 가벼운 상처를 입었으며 현재 안정을 되찾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얼굴 등에 화상을 입은 다른 1명은 위중한 상태입니다.

화재는 리우 시 서부 바르젱 그란지 지역에 있는 플라멩구 훈련캠프 내 유소년 선수들이 묵는 숙소인 '니뉴 두 우루부'에서 새벽 5시쯤 일어났습니다.

1시간여 만에 불은 꺼졌으나 이른 새벽인 데다 많은 인원이 밀집한 장소여서 인명피해가 컸습니다.

경찰은 숙소 내 에어컨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는 증언을 확보했으며 소방대와 협조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밝히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플라멩구는 상파울루의 코린치안스, 파우메이라스, 산투스 등과 함께 브라질에서 서포터즈가 많은 팀 가운데 하나로 꼽힙니다.

화재 소식과 인명피해 내용이 알려지자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과 '축구황제' 펠레 등 각계 인사들이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애도의 뜻을 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