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광주형 일자리, 혁신적 포용국가 향한 역사적 전환점"

문 대통령 "광주형 일자리, 혁신적 포용국가 향한 역사적 전환점"
문재인 대통령은 "광주형 일자리는 혁신적 포용 국가로 가는 중요한 역사적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적정임금을 유지하며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다는 걸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31일) 오후 광주시청에서 열린 '광주형 일자리 투자 협약식'에 참석해 "4년 반 동안의 끈질긴 노력으로 드디어 광주형 일자리를 실현할 수 있게 돼 입춘과 설을 앞두고 국민께 희망을 드려 매우 기쁘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최근 광주는 자동차 생산감소로 지역경제가 침체하며 매년 5천여명의 청년이 빠져나가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빛그린 산업단지에 10만대 규모 완성차 생산공장이 들어서면 1만 2천여개 새로운 일자리가 생기고 일자리를 찾아 고향을 떠났던 지역 청년들이 희망을 안고 돌아올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 "자동차산업도 혁신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광주형 일자리가 성공하면 국내공장도 국제경쟁력을 갖추게 되고 미래차 경쟁력도 대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비용 절감을 위해 해외로 나갔던 다른 제조업 공장들이 국내로 되돌아오게 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