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천 서구청장 '성추행 의혹'…지역단체 고발장 제출

인천 서구청장 '성추행 의혹'…지역단체 고발장 제출
인천시 서구의 지역단체가 회식 자리에서 여직원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이재현 서구청장을 강제추행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서구 지역단체인 서구발전협의회·서구희망봉사단· 검암애맘 등은 오늘 인천지방검찰청에 이 구청장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들은 고발장에서 "이 구청장은 노래방에서 구청 직원들을 강제로 껴안거나 수차례 볼에 입을 맞췄다"며 "돌아가면서 여성 직원들을 강제로 옆자리에 앉히거나 춤을 출 것을 요구하는 등 강제로 추행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피해자들은 서구청 직원으로 구청장은 이들에 대한 지휘 감독을 하는 것은 물론 인사권 역시 가지고 있다"며 "이 구청장은 자신의 지휘 감독을 받는 피해자들을 위력으로 추행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구청장은 지난 11일 인천시 서구 한 식당과 노래방에서 구청 기획예산실 직원들을 격려하는 회식을 하던 중 여직원에게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하고 함께 춤을 출 것을 강요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 구청장은 20일 입장문을 내고 노래방에서 모든 남녀 직원의 등을 두드려주며 포옹을 했고 일부 여직원들의 볼에 입맞춤했다는 것은 인정했지만 그 밖의 신체접촉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