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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풀 앱 운전자가 성추행" 신고…안전 사각지대

<앵커>

카풀을 이용한 여성이 운전자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며 신고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서비스 정식 도입도 불투명한 가운데 안전관리에도 구멍이 뚫려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박재현 기자가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기자>

지난해 11월 말, 서울 역삼역 부근에서 일정을 마친 A 씨는 집으로 가기 위해 카풀 앱을 열었습니다.

인천으로 가려고 했던 피해자는 새벽 2시쯤 이곳에서 휴대전화 앱으로 카풀 운전자를 불렀습니다.

카풀은 목적지가 같은 차량 운전자와 이용자를 연결해줘 택시처럼 이용하게 해주는 서비스.

다음 날 새벽, A 씨는 카풀 차량 운전자를 성추행 혐의로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40분 만에 인천에 도착했는데 운전자가 도로변에 차를 세우더니 갑자기 입을 맞추고 몸을 만졌다는 겁니다.

경찰은 지난 25일 해당 카풀 운전자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습니다.

문제는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한 안전장치를 마련하기 힘들다는 겁니다.

카풀 앱 서비스에 대해 택시 업계 반발이 거세다 보니 정치권이 제도 정비에 손을 놓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회 입법 관계자 : 입법이 이뤄지면 택시나 카풀 반대 입장에서는 카풀을 제도적으로 인정해주고 그 체제를 공고히 하는 조치로 인식할 수 있으니까요.]

카풀 앱 운전자는 택시나 버스와 달리 범죄경력이나 음주운전 이력 조회가 불가능해 사실상 안전 사각지대라는 지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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