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희찬-김진수 골' 한국, 바레인과 연장 끝에 극적 8강행

<앵커>

아시안컵 축구대회에서 우리나라가 바레인을 2대 1로 꺾고 8강에 올랐습니다. 연장 혈투 끝에 교체 투입된 수비수 김진수 선수가 극적인 결승 골을 터뜨렸습니다.

서대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우리 팀은 FIFA랭킹 113위 바레인을 상대로 초반부터 경기를 주도하고도 마무리가 아쉬웠습니다.

손흥민의 날카로운 패스가 황의조의 슈팅으로 연결되지 않았고, 황희찬은 골문 앞 좋은 기회에서 슛을 날리지 못했습니다.

전반 43분에 기다리던 선제골이 터졌습니다.

손흥민의 패스를 이용이 크로스로 연결했고, 골키퍼 맞고 나온 볼을 황희찬이 침착하게 마무리했습니다.

황희찬은 대회 첫 골을 신고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팀은 후반 32분 뼈아픈 동점 골을 내줬습니다.

상대 슈팅이 골문 안으로 들어가는 걸 홍철이 걷어냈는데, 이어진 알 로마이히의 슛을 막지 못했습니다.

우리 팀은 동점을 허용하고 연장으로 끌려갔지만 연장 전반이 끝나기 직전 극적인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이용의 크로스를 수비수 김진수가 헤딩슛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연장전에 교체 투입된 김진수가 천금 같은 골을 만들어냈습니다.

선수들은 부상으로 중도 하차한 기성용을 위한 세리머니를 펼치며 기쁨을 만끽했습니다.

우리 팀은 바레인을 2대 1로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김진수/축구대표팀 수비수 : 연장까지 가게 됐는데 그래도 승리를 했다는 것에 있어서 상당히 기쁘게 생각하고요. 오늘까지만 즐기고 다시 8강을 준비할 생각입니다.]

우리 팀은 오는 금요일 FIFA랭킹 93위인 카타르와 8강전을 치릅니다.

카타르는 16강전에서 이라크를 1대 0으로 물리치고 8강에 올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