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목포 부동산 매입 과정에서 의혹이 제기된 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탈당을 발표했습니다. 손 의원은 검찰 수사를 통해 의혹이 하나라도 사실로 드러나면 의원직을 내려놓겠다며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들을 고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손혜원 "민주당 탈당·언론사 고소"…지지층 겨냥한 회견

2. 야 4당은 일제히 손 의원이 자기반성은 없이 남 탓만 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의원직을 내려놓고 검찰 수사를 받으라고 촉구했습니다. 박지원 의원은 손 의원이 자신을 '배신의 아이콘'이라고 비판한 데 대해 대응할 가치를 못 느낀다고 밝혔습니다.
▶ 손혜원, 핵심 쟁점 피하고 박지원 맹공…野 "꼬리 자르기"

3. 김정은 위원장의 친서를 전달받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 대표단과의 면담이 "매우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2박 3일간의 워싱턴 방문 일정을 마친 김영철 부위원장은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스웨덴에서 진행 중인 북미 실무협상 진행 상황과 2차 북미 정상회담까지 남은 과제를 짚어봅니다.
▶ '金 친서'에 트럼프 만족…2차 핵담판 무대 베트남 유력

4. 농성 강제진압 과정에서 철거민 5명과 경찰 1명이 목숨을 잃은 용산 참사가 오늘(20일)로 꼭 10년이 됐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진상 규명은 요원하고 폭력적 강제 철거도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 용산참사 10년, 폭력 철거 갈등 여전…관련 법 지지부진
▶ 용산참사 규명 무산 위기…진상조사단 줄사퇴 '외압 논란'

5. 만취 승객이 택시 기사를 무차별 폭행하는 등 운전자를 폭행하는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지만 보호 칸막이 도입 등 대책 마련은 제자리걸음만 하고 있습니다.
▶ 운전 중 날아드는 만취 승객의 손찌검…대책 있으나마나

6. 일반 오피스텔을 숙박 시설로 광고해 불법 영업을 하는 현장을 SBS 취재진이 포착했습니다. 경찰은 업주들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 [단독] 오피스텔 불법 영업 판치는 숙박 어플…관할 구청도 깜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