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목포 부동산 의혹' 손혜원 민주당 탈당…"모든 의혹 해소하겠다"

'목포 부동산 의혹' 손혜원 민주당 탈당…"모든 의혹 해소하겠다"
목포 부동산 매입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은 오늘(20일) 탈당하고 모든 의혹을 해소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또 의혹 가운데 하나라도 사실로 확인된다면 의원직 역시 내려놓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손 의원은 오늘 국회 정론관에서 홍영표 원내대표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어 "당적을 내려놓겠다"고 말했습니다.

본인의 문제이기 때문에 당에 부담을 주지 않고 제기된 의혹들을 해결해 나가겠다는 겁니다.

오늘 기자회견에서 손 의원은 공공의 이익 차원에서 전통 문화 예술을 보존하기 위해 한 일이라는 기존 입장을 반복했습니다.

풍광 좋은 바닷가에 획일적으로 고층 아파트가 들어서 문화재가 훼손되고 있다며,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 자신이 나선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 간사로 있으면서 사적으로 지인 등에게 부동산을 매입하게 한 것이 이익충돌 금지 등에 위반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자신이 수차례 문체위에서, 또 목포시나 문화재청에 이야기를 했지만 들어주지 않았고 소용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손 의원은 의혹 보도를 한 SBS 등 언론사에 대해서도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등을 들어 고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