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北 언급 없는 트럼프 "내일 셧다운 관련 중대발표"…트위터 예고

北 언급 없는 트럼프 "내일 셧다운 관련 중대발표"…트위터 예고
트럼프 대통령이 28일째를 맞은 미 연방정부 셧다운, 즉 일시적 업무정지 사태와 관련해 곧 '중대 발표'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내일(20일) 오후 3시 백악관에서 우리의 남쪽 국경에서의 인도적 위기와 관련한 중대 발표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발표 내용에 대해서는 더 이상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불법 이민자 유입을 막는다는 이유로 미국과 멕시코 국경 사이에 장벽 설치 필요성을 내세우며 올해 예산에 장벽건설 예산이 포함돼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장벽건설 예산을 배정할 수 없다고 맞서는 등 양측이 한치의 양보 없이 대치해 미 연방정부는 지난달 22일부터 사상 최장기 셧다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셧다운 해소를 위한 민주당과의 장벽 협상에 진전이 없을 경우 최후의 수단으로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할 수도 있다고 언급해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표가 국가비상사태 선포와 관련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AP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셧다운 사태 해결을 위한 구체적 제안을 담은 새로운 협상 개요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