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혜원 동생 "창성장 관련 아는 것 없어"…차명 재산 의혹

<앵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가족과 보좌관 등이 목포 구도심에 건물 여러 채를 매입한 사실과 관련해 손 의원의 남동생이 저희 SBS에 전화를 걸어왔습니다. 자신의 아들, 즉 손 의원 조카의 건물 2채 매입 경위를 자세히 설명했는데 간단히 말하면 손 의원에게 명의만 빌려줬을 뿐이라는 겁니다.

이한석 기자가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자>

목포 창성장과 그 앞 건물의 주인은 각각 2017년 6월과 9월 20대 3명으로 바뀝니다.

주인 가운데 한 명은 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조카입니다.

조카 손 씨는 명의만 빌려줬다고 말합니다.

[손 모 씨/창성장 공동 소유자 : 그걸 산 게 제가 산 것도 아니고 그냥 집안에서 이유가 있어서 샀겠죠. (명의만 빌려주신 거예요?) 네. (그러면 어머니가 사신 겁니까?) 그런 것까지 제가 일일이 말씀드려야 하나요? ]

손 씨의 아버지이자 손혜원 의원의 남동생은 취재진에 전화를 걸어 건물 매입 경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우선 목포 건물 매입은 자신들의 의사와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가족 모두 목포에는 가 본 적도 없고 게스트하우스인 건 나중에야 들었다는 겁니다.

손 의원의 남동생은 또 창성장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수익은 누구에게 가는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창성장을 매입한 3명의 청년이 운영할 것이라고 언급했던 손 의원의 주장과는 다른 대목입니다.

그럼 계약은 어떻게 이뤄졌을까.

손 씨는 아내가 손혜원 의원 측에 아들의 인감도장을 넘겨줬다고 주장했습니다.

손 의원 남편이 대표로 있는 매장에서 일한 적이 있어서 아내가 손 의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다음 건물 매입자금 문제입니다.

두 건물을 매매하던 시점에 손 의원이 아들 계좌로 각각 3천만 원과 4천2백만 원을 보내왔다고 말했습니다.

3명의 명의자가 창성장은 9천만 원, 또 다른 건물은 1억 2천6백만 원에 매입하는데 정확히 3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이 통장에 입금됐다는 겁니다.

손 의원의 남동생은 아들 명의의 건물이 생기면서 아들이 훗날 주택 청약 자격에서 불리해질지 모른다며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