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병준 "헌법가치 무너져…같은 생각의 집단·정당과 손잡아야"

김병준 "헌법가치 무너져…같은 생각의 집단·정당과 손잡아야"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우리와 같은 생각을 하는 다른 집단, 다른 정당들과도 손을 잡고 반문재인 전선이 아니라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지키기 위해 단일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경기도 과천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우리 사이에서도 이해가 되지 않고 아픈 부분이 있지만 결국 하나가 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대한민국을 지키는 데 중심이 돼야 할 정부가 헌법적 가치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허물고 있다. 용납할 수 없다"며 "우리 당이 헌법적 가치를 지켜내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조직강화특별위원회의 당협위원장 인선 등 인적 쇄신과 관련해서는 "완벽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저 자신도 명백하게 잘못이라고 생각하는 부분들도 꽤 있다"며 "그러나 이 모든 것을 과거를 넘어 미래를 만드는 작업으로 이해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앞서 김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전당대회 출마 여부와 관련해 "심판이 뛰면 안 되지 않냐"며 "그게 원칙이다. 안 뛰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출마 권유가 많냐'는 질문엔 "부정하지 않겠다"며 "판이 커지는 분위기니 좀 더 두고 보자"라고 답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