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떼창·패러디까지…미국을 사로잡은 '아기상어' 돌풍

최근 빌보드 차트에도 오른 동요 '상어 가족 ' 돌풍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패러디 영상이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아기상어 챌린지'입니다. 미국 방송에 진출한 모습이 자랑스러운데요, 언제 들어도 흥겹습니다.

뮤지컬 공연으로 재탄생한 '베이비 샤크' 어떠신가요? 수십 명이 동요 떼창을 하다니 조금 낯설지만 참 즐거운 모습이죠.

이외에도 운전자가 갑자기 차에서 내려 율동을 따라 해 주변을 놀라기도 하고, 군복을 잘 차려입고 총을 든 군인들까지, 이 노래 앞에서는 귀여운 율동이 저절로 나오나 봅니다.

이 곡은 가족을 소개하는 단순한 가사와 '뚜루루뚜루'라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특징이죠.

현재 유튜브 영상 조회 수는 21억 뷰를 돌파했고 지금까지 나온 변주곡도 100가지 버전이 넘는다고 하네요.

누리꾼들은 "이 노래만 나오면 40대인 나도 춤추게 됩니다." "성인들에게 이토록 환영받는 동요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영상출처:유튜브 'The Late Late Show, Not tHet.V, Cheryl Holme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