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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인도시장 점유율 1%대로 추락…"고가 정책이 걸림돌"

애플, 인도시장 점유율 1%대로 추락…"고가 정책이 걸림돌"
미국의 '공룡기업' 애플이 세계 2위의 휴대전화 판매 시장인 인도에서 갈수록 존재감을 잃어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도 일간 이코노믹타임스 등 현지 언론은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등의 통계를 인용해 지난해 인도시장의 아이폰 판매 대수가 160만∼170만대에 그쳤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애플의 2017년 현지 아이폰 판매 대수 320만대에서 절반으로 줄어든 수치입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의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도 2017년 2.4%에서 지난해 1.2%로 반 토막이 났습니다.

카운터포인트는 애플의 지난해 인도시장 판매 규모는 150만대를 판 2014년 수준으로 뒷걸음질 치면서 시장 점유율도 크게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반면 인도의 스마트폰 판매 시장은 2014년 8천만대 규모에서 지난해 1억5천만대 규모로 급성장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아이폰의 높은 가격이 애플의 인도시장 공략에 걸림돌이 됐다고 지적했습니다.

아이폰 최고급 모델의 경우 200만원에 육박합니다.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1만 루피 약 16만원 이하의 저가 제품이 장악하고 있으며, 3만 루피, 약 48만원 이상이면 대체로 프리미엄 제품으로 분류됩니다.

다른 선진국에서는 충성도 높은 소비자 덕분에 이 같은 고가 정책이 먹혀들지만, 전반적으로 경제 수준이 낮고 실용성을 중시하는 인도에서는 아이폰이 외면당하고 있습니다.

이코노믹타임스는 "중국 원플러스는 아이폰보다 나은 성능을 갖췄지만, 아이폰 가격의 절반 또는 3분의 1 수준"이라며 "아이폰은 원플러스 등과 경쟁하기 어려운 형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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