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발이 시려워 꽁!" 눈 밟기 싫어 전선 타고 이동하는 원숭이들

일본의 한 가정집 앞에서 원숭이들의 재밌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0일, 일본 매체 재팬 투데이 등 외신들은 최근 트위터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상 한 편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소복이 쌓인 눈밭에서 전선을 타고 옹기종기 줄지어 이동하는 야생 원숭이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원숭이 무리는 전선에 매달린 채 손과 발로 줄타기를 하며 이동하는데요, 마치 유격 훈련을 하는 모습 같기도 하고 서커스를 보는 것 같기도 합니다.
'발이 시려워 꽁!
영상이 촬영된 곳은 일본 혼슈 북부의 아오모리현으로, 최근 한 트위터 이용자는 "엄마가 메신저로 보내준 영상. 친정에 원숭이 떼가 나타났다"는 글과 함께 영상을 공유했습니다.

이 영상은 현재 조회 수 100만 회를 훌쩍 넘기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발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
이를 본 원숭이 전문가들은 원숭이들이 눈을 피하기 위한 행동이라며 "눈이 많이 쌓인 곳은 걷기가 힘들기 때문에 전선을 활용한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발이 시렸던 것 같다", "똑똑하다", "귀엽고 재밌는 광경"이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트위터 'baritone_666')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