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측, 뮬러 특검 '러시아 스캔들' 수사에 "더는 답변 안 해"

트럼프 측, 뮬러 특검 '러시아 스캔들' 수사에 "더는 답변 안 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법무팀이 로버트 뮬러 특검에게 트럼프 대통령이 2016년 미국 대선에서의 러시아 개입 의혹인 '러시아 스캔들' 조사와 관련해 더는 질문에 답변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변호인인 루디 줄리아니가 9일(현지시각) 이같이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말 뮬러 특검의 질의에 서면 답변서를 제출한 바 있습니다.

줄리아니 변호사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뮬러 특검이 추가 질문을 할 가능성을 제기했으나 대통령의 외부 법률팀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전에 뮬러 특검에게 트럼프 대통령이 답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변호사들과 뮬러 특검팀은 이후 접촉하지 않고 있다고 줄리아니는 전했습니다.

줄리아니는 "우리로서는 모든 게 끝났다"며 "특검팀이 모르는 사안과 관련한 어떤 질문을 가졌는지 우리는 확신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줄리아니는 "지금 공은 특검에게 넘어가 있다. 그들이 원한다면 그를 소환하려 할 수 있다"면서도 "그러나 그들도 우리가 악착같이 싸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