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국방부가 한일 '레이더 갈등'과 관련해 일본 주장을 반박하는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4분 반 길이의 영상에는 일본 초계기가 저공 위협 비행을 통해 우리 해군의 구조작전을 방해한 정황이 담겨 있습니다. 국방부는 일본의 사과를 거듭 요구하며 사실 왜곡을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日 저공 위협비행, 강한 진동"…日 왜곡에 '영상 반격'
▶ 日 영상 활용해 '되치기'…軍 적극 반격, 승부수 던졌다

2. 사법 농단 사건의 정점인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다음 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됩니다. 전직 대법원장이 피의자로 검찰 조사를 받는 건 헌정 사상 처음입니다.
▶ 양승태 11일 소환 통보, 이렇게 일찍?…"거부 명분 안 주겠다"

3. 정부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대통령 집무실 광화문 이전'을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사실상 현 정부에서 공약 이행이 무산된 것인데 왜 이렇게 결정했는지 배경과 원인을 따져봤습니다.
▶ '광화문 대통령 시대' 공약 접는다…'정책 목표' 집중 의지

4. 신재민 전 사무관이 폭로한 청와대의 적자 국채 발행 외압 의혹에 대해 전·현직 경제부총리가 각각 입장을 밝히며 진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적자 국채를 둘러싼 의혹, 어떻게 봐야 하는지 따져봤습니다.
▶ 전·현직 부총리 진화 나섰지만…구체적 설명 여전히 없었다
▶ '신재민 현상' 공직사회 파장…내용 공감엔 반응 엇갈려

5. 지난달 고등학생 3명이 숨지고 7명이 다친 강릉 펜션 사고는 연통 부실시공이 빚은 참사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보일러 시공업체 대표를 비롯한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 경찰 "강릉 펜션 사고, 보일러 부실시공이 근본적 원인"

6. 매각설에 휩싸인 국내 최대 게임업체 넥슨 김정주 대표가 새롭고 도전적인 일에 뛰어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매각 배경을 에둘러 설명한 것으로 보이는데 외국 자본이 넥슨을 인수할 경우 국내 게임산업에 적잖은 파장이 예상됩니다.
▶ 매각설 넥슨 김정주 "새 도전 각오"…업계 파장 불가피

7. 정부가 용인과 수원 일부 지역을 청약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한 데 이어 고가 토지에 대한 공시지가를 대폭 높였습니다. 부동산 시장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집값 잡기에 고삐를 늦추지 않는 모습입니다.
▶ "부동산 투기? 꿈도 꾸지 마"…고삐 계속 조이는 정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