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배우 박재홍이 새해 첫날 문 대통령과 남산에 오른 사연

SBS 뉴스

작성 2019.01.02 18:1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스브스타] 배우 박재홍이 새해 첫날 문 대통령과 남산에 오른 사연
한 시민의 생명을 구해 '의인'이 된 배우 박재홍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남산에 올랐습니다.

박재홍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인사와 함께 문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문 대통령과 박재홍이 함께 어깨를 기대고 미소짓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해당 사진은 앞서 새해 첫날 문 대통령이 시민들과 함께한 신년맞이 해돋이 산행 후 찍은 것입니다.

이 자리에는 '2018년을 빛낸 의인' 박재홍을 비롯해 유동운·박종훈·안상균 씨와 민세은·황현희 양 등이 함께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박재홍은 지난해 5월 서울 관악구의 한 오피스텔에 불이 났을 때 미처 대피하지 못하고 쓰러진 시민을 구해 서울 관악소방서로부터 '초기진화유공'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박재홍 표창장당시 119구조대가 화재 현장에 도착하기 전 인근에 있던 박재홍과 시민 여러 명이 나서 의식을 잃고 있었던 시민을 구했습니다.

박재홍은 쓰러진 시민을 직접 안고 계단을 뛰어 내려와 119구조대에 인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배우 박재홍(사진=본인 제공/연합뉴스)박재홍은 연극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들풀' 등과 영화 '해운대' '조선명탐정2' 등에 출연했으며, 최근 이병헌 감독의 영화 '극한직업'에 조연으로 출연했습니다.

(구성=오기쁨 에디터, 사진=박재홍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