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靑 "문 대통령이 조국 수석 국회 운영위 참석 지시…'김용균 법' 통과 위해"

靑 "문 대통령이 조국 수석 국회 운영위 참석 지시…'김용균 법' 통과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민정수석에게 국회 운영위원회 참석을 지시했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오늘(27일) 오전 위험의 외주화를 방지하는 김용균 법의 연내 국회 통과를 위해서라면 조국 민정수석이 국회 운영위원회에 참석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병도 정무수석으로부터 조국 민정수석의 국회 운영위 참석과 김용균 법 처리가 맞물려 있어 법안 처리에 진척이 없다는 보고를 받고 이렇게 지시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감반 관련 수사가 이제 시작돼 피고발인 신분의 민정수석이 국회에 출석하는 게 바람직하지 않으나, 제2의 김용균, 제3의 김용균이 나오는 걸 막기 위해서는 산업안전보건법이 연내에 반드시 처리돼야 한다"고 말했다고 김 대변인은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이 이런 문재인 대통령의 뜻을 전화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에게 전달했고, 오늘 국회 3당 원내대표들이 김용균 법 처리 합의에 이르게 된 데는 문 대통령의 이런 뜻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유치원 3법과 민생법안의 국회 처리를 위해서도 민주당이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고 김 대변인은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