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프레디 머큐리가 전 여자 친구에게 400억 재산 남긴 이유

[스브스타] 프레디 머큐리가 전 여자 친구에게 400억 재산 남긴 이유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록 밴드 퀸의 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숨은 일화가 재조명됐습니다.

최근 미러, 데일리메일 등 영국 매체는 프레디 머큐리와 생전 연인이었던 메리 오스틴에 얽힌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머큐리는 자신이 가진 부동산 중 절반 가량을 전 여자친구인 메리 오스틴에게 남겼습니다.

머큐리가 오스틴에게 남긴 재산은 우리 돈으로 약 290억 원 상당의 런던 저택과 약 112억 원 가량의 재산, 또 퀸의 저작권 수입 중 자기 몫을 넘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머큐리에게 짐 허튼이라는 연인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오스틴이 재산을 받은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프레디 머큐리가 결혼한 전 여자 친구에게 재산 남긴 이유
오스틴은 머큐리의 '인생의 사랑'이자 뮤즈였습니다.

두 사람은 1969년 퀸의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의 소개로 처음 만났습니다. 이후 6년 동안 연인 관계를 이어나갔고, 머큐리는 오스틴에게 청혼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몇 년 후, 머큐리는 어느 날 자신이 양성애자라는 사실을 깨닫고 오스틴에게 커밍아웃했습니다. 

머큐리의 성 정체성에 대해 어느 정도 짐작하고 있었던 오스틴은 "당신은 양성애자가 아니라 동성애자"라고 대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머큐리와 오스틴의 관계는 그날로 끝났지만, 두 사람은 서로를 애틋하게 여기고 곁에 머물렀습니다. 

머큐리는 죽기 직전까지도 동성 연인인 짐 허튼과 교제 중이었지만, 유산은 허튼이 아닌 오스틴에게 넘기기를 원했습니다.
프레디 머큐리가 결혼한 전 여자 친구에게 재산 남긴 이유
머큐리는 지난 1985년 한 인터뷰에서 "내 애인들은 나에게 묻는다. 왜 자신들이 메리를 대체할 수 없느냐고. 하지만 그것은 불가능하다. 내 유일한 친구는 메리이고, 난 다른 누구도 원치 않는다. 나에게 그녀는 아내와도 같다"고 말했습니다. 

오스틴이 머큐리에게 재산을 자선단체에 기부할 것을 권했으나, 당시 머큐리는 "당신이 내 아내가 됐다면, 이건 다 당신 것이었을 거예요"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머큐리는 임종을 지킨 허튼에게는 50만 파운드, 우리 돈으로 7억 원을 남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성=이선영 에디터, 사진='미러' 홈페이지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